본문 바로가기
지상낙원에서/맛보고 즐기고

[경북 영천 맛집] 자매식당, 동인동 찜갈비가 맛있는 곳

by 바람은그물에걸리지않는다 2017. 2. 7.
반응형

자매식당(★★☆)

자매식당은 경북 영천에 위치한 돼지·소갈비찜 맛집입니다. 대구 동인동찜갈비가 생각난다면, 이곳을 꼭 들리길 추천합니다. 화끈한 고추양념과 알싸한 마늘향이 식욕을 돋우고 뼈에서 부드럽게 떨어지는 고기때문에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

위 사진은 돼지갈비찜 3인분. 양푼이에 양념한 찜갈비가 먹기 좋게 담겨 나옵니다. 그 위에 쪽파와 깨소금을 솔솔 뿌려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돼지갈비찜으로 손님상에 오르게 됩니다.

우리는 이제 숟가락을 들고 칼로리 걱정말고, '맛있게 먹으면 0kcal'만 명심하고 즐기면 됩니다

식당의 외관입니다. 맛집 포스가 물씬나죠?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가 불편한 편입니다. 협소한 주차공간은 뒤로하고 계속해서 찾고 싶은 맛집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대략 6개 테이블, 방에 좌식 테이블 2~4석(정확하지 않음)이 있습니다.

메뉴는 세가지. 양푼이 돼지갈비찜, 양푼이 소갈비찜, 양푼이 등갈비찜입니다.

소갈비 미국산

등갈비 국내산

돼지갈비 국내산

소곱찬 국내산

쌀, 고추가루 등 모든 양념은 국내산 사용

기본 상차림입니다. 방풍나물, 새발나물, 숙주나물, 멸치볶음, 깍두기까지 사장님이 직접 만든 맛깔나는 밑반찬들이 상 위에 차려집니다. 그냥 밥에 반찬만 먹어도 밥 한 그릇 뚝딱할 정도입니다. 야무진 사장님의 손맛! 정말 맛있었어요~반찬 구경 한 번 해볼까요?

방풍나물

오징어 초무침. 오징어가 전혀 질기지 않고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아주 그냥 중독적입니다. 아삭한 야채들과 식감이 살아있는 오징어, 그리고 땅콩과 참기름으로 고소함까지. 그야말로 입이 호강하는 맛이랄까요? 

밥과 함께 나오는 다슬기국입니다. 정말...진국입니다. 구수하고 짜지않고, 입안을 싹 정돈시켜주는 맛이랄까. 국까지 맛있을 줄이야! 사장님 감사합니다. 

갈게요. 또 갈게요. 갈 때마다 맛있게 해주세요ㅠㅠ

고슬고슬한 밥. 윤기가 잘잘 흐르는 거 보이시죠? 제 동생은 여기서 밥 한 공기를 더 먹었답니다.

드디어 메인, 돼지갈비찜입니다. 돼지갈비찜은 따로 먹어도 맛있고,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나물과 같이 곁들여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저 마늘양념에 밥을 쓱쓱 비벼서 그 위에 고기까지 얹어서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죠. 이 정도면 '나, 동인동 돼지갈비찜 먹어본 사람이다'라고 당당하게 말해도 됩니다.

입안에 또 침이 고이네요.

자, 이제 즐기세요

Let's Party Time!